순창군, 재가 암 대상자 관리서비스 비대면으로 건강꾸러미 지원

3일전 = 2021년 02월 24일 14시 57분
순창군, 재가 암 대상자 관리서비스 비대면으로 건강꾸러미 지원
순창군이 재가 암환자 관리사업 대상자를 위해 삶의 질을 증대시키고, 건강관리 부담을 줄이기 위한 비대면 건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재가 암환자 관리사업은 가정에서 치료 중이거나 요양 중인 저소득층 암 환자를 대상으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의료상담, 통증관리, 투약지도,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순창군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건강서비스 확산에 따라 그 일환으로 건강 꾸러미를 제공하고 있다.

꾸러미에는 건강식으로 고단백 영양식과 비타민을 제공하고 코로나 예방세트로 마스크, 핸드워시, 스프레이형 손소독제, 수면양말 등도 담았다.

꾸러미 제공외에도 네이버 밴드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개설해 참여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과 연계해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단 만들기, 운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재가 암환자 관리사업 대상자는 암 진단을 받은 관내 지역주민이면 신청 가능하고 등록 후 3년 동안 건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 원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 등 건강 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건강꾸러미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각 읍․면 보건지(진료)소 또는 보건의료원 지역보건계로 문의하면 된다.

...
출처=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