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사업 추진 박차

3일전 = 2021년 02월 24일 13시 40분
경기 광주시,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사업 추진 박차
광주시,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사업 추진 박차 광주시가 급수취약지역의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해 상수도 시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초월·곤지암읍 등 14개소에 40억원을 투입해 상수관로 8.7㎞, 가압펌프장 7개소 신설 등 상수도 시설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은 지하수 오염 등에 따른 물 부족 현상을 겪는 급수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상수관로 및 가압펌프장을 설치해 식수난 해소를 통한 시민들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하여 지난해 6월부터 대상지 수요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한 대상지 최종 선정을 완료했으며 같은 해 10월 실시설계용역을 착수, 오는 3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착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상수관로 시설공사를 조기에 착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투입 예산 40억원 중 65% 이상을 상반기 내에 집행 할 계획이다.

또한. 자재 및 공사비 등에 대해 조기에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신속집행 제도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신동헌 시장은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을 통한 상수도 공급으로 주민의 물 복지 향상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출처=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