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개최

4일전 = 2021년 02월 24일 14시 54분
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개최
포항시는 24일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학대피해·위기의심 아동에 대한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는 ‘아동․청소년 학대 방지대책’의 일환으로 아동학대 대응 공공화가 추진되면서 지난해 10월 22일 포항시 아동복지담당부서를 비롯하여 경찰(APO), 교육지원청,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으로 구성하여 격월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이 협의체는 그동안 국가아동학대정보시스템 내 학대피해, 위기의심 아동 정보공유, 보호․지원을 위한 협력방안 등을 모색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학대 공공화 추진경과 및 향후계획 △2021년 1차수 e아동행복지원사업 추진상황 공유 △학대피해아동 즉각분리제 시행대비 협조사항 △아동학대 현장조사 시 필수 주변인 대면조사 협조 △포항시 일시전문위탁부모 모집 홍보 △Child Safe City 포항(아동안전도시 포항)사업 추진과 함께 기관별 홍보 및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조현미 교육청소년과장은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보호를 위하여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하에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아동학대 공공화 추진에 따라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를 위해 24시간 아동학대 신고접수 및 현장조사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
출처=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