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실시간 쌍방향 인권교육으로 김포 학생선수 성장 지원한다

6일전 = 2020년 11월 23일 08시 27분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실시간 쌍방향 인권교육으로 김포 학생선수 성장 지원한다
경기도김포육지원청이 학교운동부 학생선수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12개 교육지원청*과 연합하여 11월 23일(월)부터 11월 30일(월)까지 6일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김포 학교운동부 선수와 개인 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줌(Zoom) 및 유튜브(YouTube) 등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 방식으로 운영하며, 행복한 학교운동부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공감대를 이루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각 종목별 스포츠 스타 12명*이 연수의 강사로 나서 연수에 대한 학생선수들의 기대가 높다.

강의 내용은 스포츠 스타들의 경험과 더불어 학생선수의 인권, 학습권, 진로 등을 주제로 구성된다.

원격연수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안내한 접속 QR코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강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격 강의는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다.

한편, 연수 후 4주간 김포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도록하여 연수 당일 강의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선수들도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경동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선수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원격으로 실시되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통해서 자신들의 인권, 학습권, 진로 역량이 신장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
출처=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