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올 겨울 구청 진로체험하고 학비도 벌고..

2일전 = 2020년 11월 23일 08시 27분
금천구, 올 겨울 구청 진로체험하고 학비도 벌고..
금천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에게 구정에 대한 이해와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24일(화)부터 12월 3일(목)까지 '2021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으로, ‘일반선발’70명과 ‘우선선발’30명을 모집한다.

구는 지난해부터 선발인원을 2배 확대하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좀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아르바이트 프로그램에는 ‘펫푸드’, ‘함께그린카페’, ‘어르신 편의점’등 구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일자리 사업도 포함되어 있어, 대학생들에게 구의 일자리 정책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접수 시작일(11월 24일) 기준 현재 금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문대 이상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최근 2년 이내 근무자와 예비대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생, 사이버대생, 학점은행제(학원) 학생 등은 제외된다.

‘우선선발’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지정된 자 혹은 그 자녀, 자녀 3명 이상 세대, 장애인 본인(장애인복지법상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본인, 대학입학 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이 있는 자이다.

근무기간은 2021년 1월 4일부터 29일까지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의 시간 중 근무부서의 일정에 맞추어 1일 5시간, 주 5일 근무한다.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유관기관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현장업무 지원, 행사지원 등 업무를 맡는다.

급여는 중식비 포함, 1일 52,700원으로, 만근 시 약 125만원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통합예약 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2월 7일(월) 공개전자 추첨을 통해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매년 진행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앞으로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앞 둔 청년들이 진로체험의 기회를 갖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조금 더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겨울방학 대학생아르바이트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출처=업코리아